WooCar 자동차정보

[리뷰] 제네시스 EQ900, 에쿠스와 어떤것이 달라졌을까?

WebZine관리자 0 1,372 08.02 12:55

안녕하세요. 청주중고차 우카입니다.
여름철 휴가기간 입니다..!!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전 차량점검 꼭 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안전점검 방법도 저희 우카에서 찾아보시면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 깨알자랑~

오늘은,
EQ900.. 에쿠스 후속모델이죠. 제네시스로 브랜드가 바뀌었지만, 국내에서 가장 비싼 차종입니다.
에쿠스에서 EQ900으로 바뀌면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슝~


               

 

현대차는 자사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1호차 EQ900을 출시하였습니다. EQ900은 이전까지 플래그십 세단 자리를 이어오던 에쿠스의 후속모델이죠. 럭셔리 브랜드로 선을 보인 현대차의 야심작 이기도 합니다. 럭셔리를 표방한 플래그쉽 EQ900은 에쿠스에 비하여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3.3 터보 등 개선된 엔진 라인업

에쿠스는 뒷바퀴 굴림방식(후륜)의 3.8L V6 GDi 엔진, 5.0L V8 GDi 엔진 두종류 였습니다. EQ900은 여기에 3.3L V6 GDi 엔진에 트윈 터보를 추가했습니다. 최고출력이 무려 370마력, 최대토크 52.9kg.m, 복합연비가 8.5km/L로 5.0리터급의 토크와 3.8리터급의 연비를 갖춘 핵심엔진이죠. 더불어 AWD 시스템인 HTRAC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아울러, 기존 에쿠스의 3.8과 5.0리터 엔진도 손질했는데요, 3.8 엔진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m으로 출력은 낮추고 실용 토크는 높였습니다. 5.0 아투 엔진은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9kg.m으로 출력과 토크를 모두 높였습니다.


EQ900의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5.205/1,1915/1.495mm로 전작인 에쿠스(5,160/1,900/1,495mm)보다 더 넓고 깁니다. 특히 휠베이스는 115mm 늘어난 3.160mm로 동급 최대 수준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은 '인간 중심의 진보'입니다. 그에 걸맞게 다양한 편의장치와 신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서울대 의대와 공동으로 개발한 시트는 의학적 검증을 거쳐 EQ900에 처음으로 적용된 '스마트 자세 제어시스템'으로 EQ900의 대표적인 편의장치 입니다.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더 밀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운전자에게 맞는 조건으로 맞춰눕니다. 해와 유렵업체와 제휴한 고급 가죽시트와 퍼스트클래스 VIP시트등은 다양한 조절장치로 보기 드문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도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은 차간거리제어기능, 차선유지기능에 내비게이션 정보를 연동해 고속도로 제한속도까지 자동으로 유지해 편안하고 안전한 고속도로 주행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만큼은 자유주행에 가까운 동작을 보이고 있습니다.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으로부터 추돌 위험상황이 감지되면 변경하려는 방향의 반대편 바퀴를 제동시켜 기존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제어해준다.


EQ900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플래그십인 만큼 정숙성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모든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적용하고 흡음재를 확대했습니다. 중공 공명음 알로이 휠 적용으로 도로의 작은 크랙이나 둔턱을 지날 때 발생하는 타이어 공명음을 최소로 줄여줍니다. 요철 구간을 지나도 최대 5dB 수준의 공명음만 들려 시계 초침 소리가 20dB, 나뭇잎 떨어지는 소리가 10dB 수준임을 비추어 보면 어느정도 정숙성을 확복했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변화와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점을 보면 짐작했듯이 EQ900의 가격은 에쿠스보다 비쌉니다. 엔트리 트림을 기준으로 3.8리터 모델이 387만원, 5.0리터 모델은 544만원 더 비싸졌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또한 차의 가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라는 턱시도를 걸치고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007같은 매력을 발산하는 EQ900은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명불허전 EQ900입니다..
과연 우카 우부장은 이런 차를 언제 타볼날이 올까요 ㅠ_ㅠ?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
52 특집 [특집] 실제로 연비를 좋게 만드는 방법 5가지! Woocar관리자 10.12 334 0 0
51 시승기 [시승기] 더 K9 반자율 주행의 매력 Woocar관리자 09.13 507 0 0
50 리뷰 [리뷰] 스포티지 왜? 체인대신 일반벨트를 사용했을까? WebZine관리자 08.27 440 0 0
49 핫팁 [Tips] 보험사기! 피해유형과 안당하는 방법! WebZine관리자 08.21 386 0 0
48 핫팁 [Tips] 교통사고, 말도 안되는 합의금을 요구하는 경우!? WebZine관리자 08.10 896 0 0
열람중 리뷰 [리뷰] 제네시스 EQ900, 에쿠스와 어떤것이 달라졌을까? WebZine관리자 08.02 1373 0 0
46 리뷰 [리뷰] GDI엔진!? 이게 뭘까요? WebZine관리자 07.31 892 0 0
45 핫팁 [Tips] 여름휴가 후 자동자 관리 포인트 WebZine관리자 07.27 635 0 0
44 핫팁 [Tips] 자동차의 사각지대를 극복하라 WebZine관리자 07.26 610 0 0
43 핫팁 [Tips] 냉각수 과열! 오버히트 대처법! WebZine관리자 07.25 1149 0 0
42 핫팁 [Tips] 보복운전, 그 유형과 처벌규정은? WebZine관리자 07.21 752 0 0
41 뉴스 [News] 쉐보레, 취향대로 조합하는 스파크 마이핏 출시 WebZine관리자 07.20 540 0 0
40 핫팁 [Tips]올바른 운전자세의 정석 WebZine관리자 06.25 942 0 0
39 핫팁 [Tips]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고 싶다면 10시 10분을 기억하라! WebZine관리자 06.25 481 0 0
38 핫팁 [Tips] 청주중고차 WebZine "자동차 커버 설치의 필요성을 알고계신가요?" WebZine관리자 06.19 508 0 0
WooCar Menu
 
 
 
WooCar 방문자통계
  • 현재 접속자 40 명
  • 오늘 방문자 376 명
  • 어제 방문자 662 명
  • 최대 방문자 962 명
  • 전체 방문자 115,291 명
  • 전체 게시물 823 개
  • 전체 댓글수 8 개
  • 전체 회원수 12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